본문 바로가기
우리동네 이야기

대전 코로나19 지도를 소개합니다.

by goldcham 2020. 7. 2.
반응형

<지도협조 / 안충걸님>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최선의 방역이고 백신입니다’

 

현 시국에 가장 적절한 표현이지 않을까요. 방역당국이나 대전시의 역할도 중요하겠지만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없다면 코로나19 극복도 쉽지 않겠지요.

 

대전시 홈페이지에도 코로나19 확진자 정보를 자세하게 볼 수 있겠지만, 이렇게 지도를 만들어서 감염경로나 흐름을 표시해 두면 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걸 만들어서 배포하신 분은 대전도시철도1호선 대전역 역장을 맡고 계신 안충걸 역장님이십니다. 역장님께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서 대전 코로나19 지도를 만드셨다고 하네요.

 

대전 코로나19 지도는 지난 615일 이후 121번까지 감염자에 대한 경로를 알기 쉽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지도에는 확진자들간에 감염경로도 나오지만, 감염경로가 오리무중인 깜깜이 확진자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방역당국이나 대전시의 역할도 중요하겠지만, 이렇게 시민들 한분한분의 역할도 그 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이를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강도 생활속 방역지침대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손 소독, 거리두기 등의 기본 지침 이외에도 향후 2주간은 예식장 등 다중이 집합하는 시설에는 가급적이면 가지 않은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시민이 참여하고 시민이 주도하는 생활속 방역으로 코로나19를 반드시 극복했으면 합니다.

 

148만 대전광역시민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