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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대전도시철도 2호선 정책결정 과정
- 2004년 도시철도기본계획 변경용역을 통해 지하철 1호선 이후 당초 X자 축으로 2호선을 계획했던 대전시는 시의회 등 정치권의 경제성이 부족하다는 반대논리로 순환형으로 변경.
- 그러나 2006년 12월 기획예산처로부터 경제성 등의 이유로 부적합 판결을 받음.
- 2007년 자기부상열차 시범사업을 위해 노선검토 등의 용역검토를 했으나 탈락.
- 2005년도 대전시 중앙버스전용차로 시범사업 용역 진행했으나, 이후 각종 대중교통관련 계획에 반영조차 하지 않음.
- 2009년 도시철도기본계획 변경 용역
- 2010년 5월 6.2지방선거 앞두고 X자 노선의 모노레일 고가 경전철 용역 확정발표.
- 2010년 7월 민선5기들어서서 지하철 방식의 중전철 추진의지 재차 확인.
- 2011년 4월 정부의 광역철도망계획을 이유로 X자노선에서 순환형으로 변경.
- 2011년 6월 순환형 노선의 자기부상열차방식의 고가경전철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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