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우리모두 코로나19를 극복합시다.
오늘(22일) 오전 11시 대전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써주시는 의료진과 방역당국, 그리고 우리 시민들 모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행사를 가졌답니다.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은 지난 3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들과 소방대원 등 방역당국과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방역 저침을 준수하고 계시는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시작된 캠페인입니다.
형식적인 캠페인에 그치지 않고 평생교육계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며칠 전부터 정성껏 준비한 행사였습니다. 대전 시민들의 보다 적극적인 생활방역 지침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는 코로나19 백신이나 치료제 보다낫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 2월초 코로나 19의 첫 확진자 발생 이후 질병관리본부를 비롯 방역당국과 의료진들이 보여준 선제적인 대응조치와 헌신은 5천만 대한민국 국민 모두를 감동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이에 저희들은 방역당국과 의료진, 그리고 대전시민 모두에게 감사인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코로나 19가 종식되는 그 날까지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굳게 다짐하겠습니다.
특히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이곳을 찾아오시는 하루 1천여명이 넘는 평생교육 학습자분들과 강사님들, 그리고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평생교육 시설 등에 대한 정기적인 방역활동과 함께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관리토록 하겠습니다.
분명한점은 지금가지 단 한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험난한 길을 우리 모두가 뚜벅뚜벅 걸어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후에 더쎈 코로나 바이러스가 닥친다 하더라도 시민참여형 방역은 작금의 위기를 훌륭하게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한편 다음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다음 참여 기관으로 대전세종연구원을 지목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