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다반사

누구나 설치 가능하다는 창문형 에어컨 설치 및 사용 후기

by goldcham 2020. 7. 2.
반응형

 

 



요즈음 창문형 에어컨이 유행인가 봅니다.

구매하고 싶어도 물건이 없답니다. 올여름 히트상품 예감됩니다.

저도 지난달 부터 마나님께 졸라서 창문형 에어컨 하나 겨우 구매해서 그제 안방(제가 주로 쓰는 방)에 설치를 했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에어컨 성능에는 큰 문제가 없답니다. 다만 소음이나 진동 등에 예민(?)하신 분들은 창문형 에어컨 설치 시 신중하실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저의 경우 그렇게 예민한 편이 아닌데도, 창문형에어컨에서 나오는 바람소리와 진동이 만만치 않게 느껴집니다. 물론 무더위에 잠 설치는 것에 비하면 그 정도의 소음이나 진동 정도야 저는 충분히 이겨낼 수 있습니다만, 개성이 충만하셔서 한 성깔(?) 하시는 분들, 저 가까이에도 그런 분 계십니다만, 그런 분들은 창문형 에어컨과는 궁합이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창문형 에어컨의 소움이나 진동이 크게 느껴지는 이유는 에어컨과 실외기가 일체형이고 설치 위치도 스탠드형이나 벽걸이형의 경우 대체로 거실 등 넓은 공간에 설치하는 반면에 창문형 에어컨은 좁은 방 창문에 설치하면서 머리맡에서 느껴지는 소음과 진동이 더 크게 느껴지고 전달되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러나 에어컨 성능 만큼은 의심치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스탠드형 또는 벽걸이에 비하면 순간 냉방이나 냉방면적 등에서는 다소 만족스럽지 못하겠지만, 대체로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하는 곳이 5평 내외 규모의 공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데는 큰 문제가 없을 듯싶습니다.

아울러 창문형 에어컨을 직접 설치하는데도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물론 여성분이 혼자서 설치하시는 건 어렵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저도 처음에는 스탠드형 또는 벽걸이 에어컨을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당장 구매하더라도 설치하는데 보름 이상이 걸린다는 기사님의 말씀에 일찍이 포기하고 창문형 에어컨을 구매하여 설치했던 것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대로 소음이나 진동에 예민하신 분들은 구매 시 정말로 신중하게 고려하셔야 할 듯합니다.

창문형 에어컨 구매후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