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생교육

코로나19 이후 대전시민대학 벤치마킹 줄이어…

by goldcham 2020. 5. 25.
반응형

화성시 평생교육 관계자 내방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전국 단일평생교육기관중에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대전시민대학, 배달강좌제, 연합교양대학 등 다체로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현재 운영중이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대전시민대학 등 앞서가는 대전평생교육을 벤치마킹 하기 위해 타 지역 행정기관이나 단체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9()에는 화성시 김경은 평생학습과장외 직원들이 대전시민대학 사례를 벤치마킹하고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을 찾아왔다.

 

세종특별자치시 및 세종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 내방

이틀 뒤인 지난 21()에는 세종특별자치시 박경찬 담당사무관과 세종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가 내방하여 세종시의 시민대학 도입을 위한 대전사례를 깊이있게 살펴보고 돌아갔다.

 

이외에도 26()에는 외교부에서 국민들과 함께 열리외교를 위한 열린캠퍼스협의차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을 내방할 계획이며, 또 다른 정부부처에서도 평생교육 분야 협력을 위해 방문하고 싶다고 연락이 와서 언제든지 환영한다는 입장을 전달한바 있다.

 

온라인 평생교육을 위한 스튜디오

 

방문하는 기관이나 단체에서 주로 관심 갖는 분야는 대전시민대학의 시설 및 학사운영 현황, 예산, 인력조달 현황 등에 대해 궁금해 했습니다. 이외에도 취약계층 취약지역 주민들을 위한 배달강좌제 도입 및 운영 현황에도 매우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이후 평생교육의 위기 극복을 위한 온라인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도 커서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지난 2018년도부터 준비해온 온라인 교육을 위한 온라인 스튜디오와 온라인 교육콘텐츠 등에 대해서도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고 돌아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