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생교육

온가족이 배울수 있는 <토요가족서로배움학교> 수강생 모집

by goldcham 2019. 4. 10.
반응형

평생교육의 요람이되고 있는 대전시민대학에는 현재 매주 500강좌, 8천명이 넘는 학습자분들이 등록하여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까지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국의 단일 평생교육기관중에는 가장 큰 규모의 강좌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곳이지요.

 

하지만 500여개 강좌를 분석해보면 대부분이 취미,교양,인문학 등의 분야에 치중되어 있어, 대전학, 민주시민교육 등 공익적 분야의 강좌에 대한 기획발굴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이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4차산업혁명에 대응한 메이커교육, 민주시민교육, 장애인평생교육 등 공익적인 강좌를 기획하고 발굴하기 위한 준비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답니다.

 

특히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참여할 대전시민대학 강좌는 마땅치 않았습니다. 이에 대전시민대학에는 토요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온가족이 생애주기별로 강좌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오는 511()부터 운영할 계획입니다.

 

아이를 중심으로 가족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놀이, 만들기, , 소통강좌, 청소년들의 진로, 메이커, 과학, 각종 놀이강좌, 임산부 등 부모들만의 소통, 문화, 상담, 갈등관리 등의 다채로운 90여개의 강좌프로그램을 준비하고 곧 학습자를 모집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http://www.dile.or.kr) 홈페이지 등에 별도로 공지될 예정입니다. 대전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반응형